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소설 >

[프랑스소설] 황금 물고기

황금 물고기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르 클레지오
출판사
문학동네
출간일
2016.10.13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황금 물고기
페이지 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5 M
대출 0 / 5 예약 0
  • 콘텐츠 소개


    『황금 물고기』. 2008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르 클레지오의 작품으로 서양 문명을 탈출하여 자연으로 회귀함으로써 인간의 강인한 생명력과 원시의 힘을 그려냈다. 예닐곱 살에 인신매매단에 납치되어 숱한 고난과 역경을 겪으며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이방인임을 절감하며 끊임없이 표류하다 마침내 아프리카의 모래 먼지 자욱한 땅, 이제까지의 기나긴 표류가 결국 이곳으로 돌아오기 위한 오랜 항해였음을 깨닫게 된다. 한 어린 소녀의 ‘근원 찾기’를 작가 특유의 서정적 언어로 아름답게 그려낸 이 작품은 필력 30년을 넘어선 작가 르 클레지오의 사상적 변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르 클레지오
    저자 : 르 클레지오
    ‘현대 프랑스 문단의 살아 있는 신화’ ‘살아 있는 가장 위대한 프랑스 작가’로 일컬어지는 르 클레지오는 1940년 남프랑스 니스에서 태어났다. 영국인 아버지와 프랑스인 어머니 덕분에 어려서부터 영어와 프랑스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했지만, 프랑스 식민지였던 인도양의 모리셔스 섬을 영국이 점령한 것을 부당하게 생각하여 프랑스어를 ‘작가 언어’로 택했다. 영국 브리스틀 대학과 프랑스 니스 대학에서 수학했고, 1963년 스물셋의 나이에 첫 작품 『조서』로 프랑스의 권위 있는 문학상인 르노도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후 『열병』 『홍수』 『물질적 법열』 등 화제작을 잇달아 발표하며 천혜의 작가적 재능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1967년부터 멕시코와 파나마 등지에 체류하면서 서구적 사유의 틀을 버리고 자연과 어우러진 새로운 존재를 추구하게 되었고, 이러한 사상적 변모는 시적 산문의 정수인 『성스러운 세 도시』를 비롯, 모로코인 아내와 함께한 사막 기행문 『하늘빛 사람들』, 『황금 물고기』 등에 순도 높게 담겨 있다. 1980년에는 사막 민족의 문화와 역사를 웅숭깊고 아름답게 그린 소설 『사막』으로 프랑스 아카데미 프랑세즈가 수여하는 폴 모랑 문학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08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된 그는 여전히 산과 바다, 태양과 대지 사이에서 자발적 유배자의 삶을 살며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다.

    역자 : 최수철
    1958년 춘천 출생.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1981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소설 부문에 「맹점」이 당선된 후, 창작집 『공중누각』 『화두, 기록, 화석』 『분신들』 『몽타주』, 장편소설 『벽화 그리는 남자』 『불멸과 소멸』 등을 출간했다. 윤동주문학상(1988), 이상문학상(1993)을 수상했으며, 르 클레지오의 작품 『사랑의 대지』 『매혹』 『우연』 『타오르는 마음』을 우리말로 옮겼다. 현재 한신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 목차

    황금 물고기
    해설-표류, 혹은 근원에로의 항해
    르 클레지오 연보

  • 출판사 서평

    출판사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