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소설 >

[영미소설일반] 위대한 개츠비(한글판 영문판)(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12)

위대한 개츠비(한글판 영문판)(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12)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F. 스콧 피츠제럴드
출판사
더클래식
출간일
2012.06.27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위대한 개츠비(한글판 영문판)(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12)
페이지 492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6 M / 1 M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아메리칸 드림의 실체를 드러낸 피츠제럴드의 자전 소설!

    아메리칸 드림의 실체를 드러낸 피츠제럴드의 자전 소설!

    미국을 대표하는 대문호 피츠제럴드가 남긴 걸작 『위대한 개츠비』. 고전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그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시대를 뛰어넘어 사랑받는 작품들을 모은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의 열두 번째 책으로, 영문판을 함께 제공한다. 아메리칸 드림의 실체를 예리하게 포착한 이 소설은 피츠제럴드의 세계관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동부 뉴욕의 외곽 웨스트에그, 이웃의 호화스러운 저택에 사는 개츠비와 친구가 된 중서부 출신의 닉. 개츠비는 단 하나뿐인 사랑 데이지를 만나기 위해 매일 밤 화려한 파티를 열고, 데이지와의 재회에는 성공하지만 영원한 사랑은 얻지 못한다. 그러던 중 개츠비의 차를 운전하던 데이지가 일으킨 사고로 한 부인이 죽고, 개츠비를 범인이라 생각한 그녀의 남편은 개츠비를 총으로 쏜 후 자살한다. 개츠비의 장례식은 초라하고 쓸쓸하게 치러지는데….

  • 저자 소개


    저자 : F. 스콧 피츠제럴드
    저자 F. 스콧 피츠제럴드(F. Scott Fitzgerald)의 본명은 프랜시스 스콧 키 피츠제럴드로 1896년 9월 24일 미국 미네소타 주 세인트폴에서 태어났다. 1920년 대학 시절 첫 소설 《낙원의 이쪽》으로 문단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작품의 성공으로 부와 명예를 얻은 피츠제럴드는 젤더와 결혼한 후, 호화스러운 생활을 하면서 사교계에 빠져들었다. 1925년 그의 이름을 세계적으로 알린 작품이자 20세기 미국을 대표하는 걸작《위대한 개츠비》를 발표한다. 그 후 방탕한 생활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아내 젤더는 신경 세약 증세를 일으켜 불행한 시기를 보내게 된다. 당시의 경험을 토대로 《밤은 부드러워》를 발표했으나 실패하고 만다. 계속되는 실패와 아내 젤더의 병세 악화로 알코올 중독자가 되었지만 글쓰기에 대한 열정은 멈추지 않았다. 1940년 《마지막 거물》을 집필하던 중 심장마비로 생을 마감했다.

    역자 :
    역자 이기선은 아동학을 전공했다. 아동 소설과 부모 교육 분야에 풍부한 지식과 교양을 바탕으로 대학에서 아동학을 가르친다. 영어와 문학에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번역을 해 왔으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번역서로 《자녀와 싸우지 마라》, 《꼬마 영웅 레니》등이 있다.

    역자 :
    역자 이기선은 아동학을 전공했다. 아동 소설과 부모 교육 분야에 풍부한 지식과 교양을 바탕으로 대학에서 아동학을 가르친다. 영어와 문학에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번역을 해 왔으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번역서로 《자녀와 싸우지 마라》, 《꼬마 영웅 레니》등이 있다.

  • 목차

    위대한 개츠비

    작품 해설 │ 개츠비적 사랑과 낭만적 삶에 대한 희망
    F. 스콧 피츠제럴드 연보

  • 출판사 서평

    어니스트 헤밍웨이도 인정한 완벽한 일급 작품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잠재력을 보여준 불멸의 고전

    빛나는 작품 ★ 영원한 감동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12번째 작품, 위대한 개츠비

    도서출판 더클래식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은 고전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문학 가치를 인정받고 시대를 뛰어넘어 사랑 받는 작품만을 선별했다. 고전의 가치는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지만 읽는 시대와 읽는 사람에 따라 그 의미는 새로워질 수 있다. 또 새로운 읽기는 번역에서도 다르게 느낄 수 있다.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은 단순히 외국어를 옮기는 번역이 아니라, 본래의 원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우리말과 글을 풍부하게 사용하는 번역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직접 원서를 읽고자 하는 독자를 위해 ‘영문판’도 함께 제작하여 증정한다. 이미 읽었더라도 다시 한 번 읽을 가치가 있는, 세계문학을 아끼는 사람에게 함께 읽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다. 더클래식 세계문학 12번째로 선정한 작품 F. 스콧 피츠제럴드 《위대한 개츠비》를 새롭게 만난다.

    전 세계 부동의 스테디셀러
    F. 스콧 피츠제럴드가 남긴 불멸의 고전, 위대한 개츠비

    미국을 대표하는 문호, 피츠제럴드는 1925년 《위대한 개츠비》를 발표하면서 일약 미국 문단의 총아로 인정받았다. 그만큼 《위대한 개츠비》를 빼놓고 미국 현대 소설을 이야기하기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1920년대의 미국은 청교도적인 경건함이 무너지면서 허황된 물질주의와 도덕적 해이와 쾌락만을 쫓는 사회적 분위기, 부와 지위에 집착하는 허영심 등 혼란과 무질서의 시대였다.
    혼돈의 소용돌이 속에서 그의 소설 《위대한 개츠비》는 아메리칸드림의 자화상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 피츠제럴드는《위대한 개츠비》를 “자신이 영어로 쓴 소설 중에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말할 만큼 이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위대한 개츠비》는 그의 세계관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현재까지도 부동의 스테디셀러이다.

    슬프고 아름다운 아메리칸드림의 실체를 예리하게 포착한 걸작!
    개츠비식 사랑과 삶이 남긴 기념비 작품

    《위대한 개츠비》의 의미가 남다른 것은 암울한 시대적 위기만을 보여 주는 것으로 끝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소설이 내포하고 있는 상징과 이미지, 구체적인 묘사와 표현력, 새롭고 파격적인 시점 등 문학적으로도 대단히 뛰어난 예술성을 지니고 있다. 잃어버린 세대를 대표하는 작가,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는 삶을 대하는 태도와 사랑에 대한 간절함, 인간 본연의 쓸쓸함과 고독에 흠뻑 빠질 수 있게 한다.
    부와 성공에 대한 열망과 낭만적 사랑은 평생 피츠제럴드의 문학을 지배한 모티프이다. 이 작품에는 개츠비의 낭만적 삶을 통해 미국의 과도기와 인간의 근원적 욕망, 젊은 날에 이루지 못한 사랑과 희망이 절절하게 표현되어 있다. 서정적인 묘사와 기발한 풍자, 빛나는 문장이 어우러져 지금까지 살아 숨 쉬는 인물들을 만나는 듯한 매력적인 《위대한 개츠비》를 새롭게 만나 보자. 미국 현대 문학의 지평을 열면서 인간의 욕망과 순수함을 모두 아우른 《위대한 개츠비》는 시대를 거슬러 여전히 큰 감동으로 다가올 것이다.

    《위대한 개츠비》는 현실을 가장 정확하게 관찰하면서도 아름답게 쓴 미국 소설 중 하나다. _뉴요커
    《위대한 개츠비》는 피츠제럴드가 위대한 잠재력을 가진 작가임을 보여 주는 증거다. _뉴욕타임스

    ▶ 줄거리

    중서부 출신의 닉 캐러웨이는 증권을 배우러 동부 뉴욕의 외곽 웨스트에그로 온 뒤, 이웃의 호화스러운 저택에 사는 개츠비와 친구가 된다. 개츠비는 매일 밤마다 화려한 파티를 열고,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의 저택으로 몰려든다. 닉이 개츠비의 환멸스러운 파티에서 인생의 회의감과 경멸을 보이자, 개츠비는 첫사랑 데이지를 만나기 위한 수단임을 밝힌다. 닉의 먼 친척인 데이지는 개츠비의 단 하나뿐인 사랑, 낭만적 삶의 이유이다. 닉을 통해 개츠비와 데이지는 재회하고, 개츠비는 이들 앞에서 그동안 숨겨 왔던 낭만적 사랑과 꿈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러나 개츠비는 데이지와의 재회에는 성공하지만 영원한 사랑은 얻지 못한다. 개츠비의 차를 운전하던 데이지가 사고를 일으켜 정비소의 부인이 죽는 일이 발생한다. 그녀의 남편은 개츠비를 범인이라 믿고 총으로 쏴 죽인 뒤 자살한다. 개츠비의 장례식에는 닉과 그의 아버지 등 두세 사람만이 참석한 채 초라하고 쓸쓸하게 치러진다. 장례식 후 닉은 고향으로 돌아간다.